TOP

고객지원

백업/기타

백업/기타 목록

  1. 양도박사 데모 버전과 정식 버전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데모 버전에서는 ①인쇄와 ②전자신고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2.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행되나요?

    ​일반적으로 등록코드를 발급한 다음 날 (주말인 경우 월요일)에 전자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3. 양도박사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양도박사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다음 경로의 "HandUpdate" 파일을 실행하여 수동업데이트 후 양도박사 프로그램을 재실행하시면 됩니다.

     

    ▶ 수동업데이트 파일 경로: C:\Neoic\Tax2019\HandUpdate.exe

  4. 양도박사에서 입력한 자료 백업은 어떻게 하나요?

    컴퓨터 교체 또는 포맷을 하는 경우 양도박사 메인화면의 「전체 백업·복원」 메뉴에서 '전체 자료 백업(BACKUP)'을 통해 자료를 백업합니다.

    생성된 압축파일(Zip)은 USB 등에 저장하고, 프로그램 재설치 후 동 메뉴에서 '전체 자료 복원(RESTORE)'을 통해 해당 파일을 선택하여 복원합니다.

  5. 내 컴퓨터에서 입력한 양도박사 자료를 다른 컴퓨터의 양도박사에서 볼 수 있나요?

    공유하고자 하는 양도박사 자료를 선택하여 백업한 후 복원하는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양도소득세의 경우 '양도인 등록' 화면에서 해당 양도인을 선택하고 「자료 백업」을 눌러 백업합니다.

    해당 백업파일을 다른 컴퓨터로 옮긴 후 「자료 복원」을 눌러 해당 파일을 선택하여 복원합니다.

    ※ 상속세, 증여세 및 주식평가도 양도소득세와 방식이 동일합니다.